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공정택)에서는 올해로 네번째를 맞는 제4회 서울직업교육혁신박람회를 22일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렸다. 10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의 박람회는 서울시내 78개 전문계고를 지역별로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되는데, 제1권역 -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국기순>, 제2권역 - 서울공업고등학교<교장:조남수>, 제3권역 - 경기상업고등학교<교장:이남호>, 제4권역 - 덕수고등학교<교장:이인원>의 주관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시교육청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전문계고 학생들에게는 실습작품 전시 및 특기·적성 발표를 통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중학생들에게는 전문계고 진로체험 학습을 통해 건전한 직업가치관을 정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박람회 개최의의를 설명했다. 개막식은 22일(월)에 주행사장인 경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렸는데, 오후 2시에 공정택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한 교육계 관계자 및 학생, 교원, 학부모는 물론 지역구청장 등 여러 기관에서도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규모와 내용면에서 역대 최대의 직업교육 축제로 기록될 전망이다.
한편 제2권역의 주관학교인 서울공업고등학교에서는 이날 오전10시 개장과 함께 인근의 각급학교교장 및 유관기관장등이 참가하여 박람회개최의 의미를 높였으며, 전문계고등학교의 학생 동아리 중심으로 개막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서울 동일여자전산고등학교의 밴드동아리와 응원동아리의 인기가 높았는데, 전국 학생동아리 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한 전통있는 동아리라고 한다.
또한 올해의 서울직업교육혁신박람회는 그동안 중학교 학생과 교원 중심에서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주간 행사 내용은 물론 전문계고 학생의 학교생활과 취업·진학 등 진로에 대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 전문계고 우수 동아리 공연 등을 참관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지역주민은 전문계고의 교육을 보다 바람직하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서울직업교육혁신박람회는 전문계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제적인 홍보와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중3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선택과 전문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축제의 장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람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 직업진로교육과 / 정성학 / 02-3999-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