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초, 호국보훈의 달 병영체험학습활동 실시-
인천상아초등학교(교장 최중숙)는 18일 보훈의달을 맞아 4·5학년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안보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호연지기 힘을 길러주기 위해 학교 인근에 있는 군부대를 방문 병영체험학습을 실시 참가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병영체험 학습은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육군 17사단 100연대(연대장 대령 김종서)에서 이루어졌는데 군부대 입구에서 화려한 군악대의 환영연주로 시작 군부대시설물 및 최신 군부대 장비 견학, 육군사단소개 영상 감상, 군대 식사 체험, 제식 훈련 관람, 군부대 역사관 견학 등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이어졌다.
한편 병영체험학습활동에 참여 군부대 시설물 견학을 돌아본 4학년 이성은 학생은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이렇게 애쓰고 있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저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도록 노력할래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상아초등학교 4, 5학년 150여명의 병영체험학습을 담당한 육군 제17사단 100연대 1대대장 백총은 중령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말하였다.
이 날 병영체험학습에는 인천상아초등학교 교장(최중숙)도 함께하여 “나라의 소중함과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 되었으며, 통일된 세계일류 국가로의 도약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국가안보 및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유준우 지방별정6급
ⓒ 한국교육신문 www.hangy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