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3일 여주 금당초(교장 김한석)에서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하는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및 체험의 날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제89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음껏 뛰고 달리며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압화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국궁 체험, 전교생 달리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먼저 전교 어린이들이 다목적실에 모여 선생님들의 설명을 듣고 압화를 활용한 미니 작품 만들기를 하였다.
전윤아 어린이(2학년)는 "압화 만들기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설명을 듣고 만들어 보니 쉽고 너무 예쁘다"며 만든 작품을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겠다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또 운동장에서 열린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놀이 및 활동에서는 전통놀이인 굴렁쇠 굴리기, 윷놀이, 사방치기, 땅따먹기, 고무줄놀이 등이 각 코너별로 열려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했으며 금당초의 특색사업인 전통무예 경당과 국궁 체험활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집중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도 가졌다.
또 이날 행사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여 실시하였는데 학부모님들의 저마다의 직업의 특수성을 살려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과 함께 점심 자장면을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학생들은 즐거운 체험활동과 함께 부모님이 직접 만들어 주시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금당초에서는 이같이 학교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교와 학부모, 학생이 함께 즐거운 학교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