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진위중·고교(교장 권혁우) 정해관 세미나실에서 2007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성취제 평가의 이해"라는 컨설팅(강사: 김재철)이 있었다.
성취 평가제는 글로벌 지식기반사회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수학습과 평가제도의 확립이 긴요하여 창의 인성교육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편하였고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이 도입되고 있으며 중고교 내신성적 평가제도의 개선이 필요성의 의하여 도입되었다.
학사관리 선진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교과목별 성취 기준, 상취 수준 개발, 교원의 평가 책무성 및 전문성제고 , 성적부풀리기 방지를 위한 학업성적관리체계 구축, 학교교육 중심 대입전형 정착지원, 성취 평가제 도입 추진체계구축을 토대로 성취평가제 도입및 서술형평가와 수행평가 내실화를 통하여 중등학사 관리의 내실화를 통한 중등학사관리 선진화를 이룰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교 책무성 강화와 창의적 교실수업구현 진학 취업에서 학교교육 성과중시를 내용으로 학교교육경쟁력을 강화할수 있다.
성취평가제의 의미는 학생들간 상대적 서열중심의 규준참조평가에서 학생들이 성취해야할 목표중심의 준거 참조평가로의 전환과 교과목별 성취기준, 성취수준에 따라 학생의 학업 성취수준을 평가한다. 학생의 학업성취순준은 과목별로 성취해야할 목표에 비추어 도달정도에 따라 A,B,C,D,E등으로 구분하여 학생생활기록부에 입력한다.
성취평가제를 통해 성취중심의 학사관리로 중고교 교육력제고와 학교교육 선진화를 위한 선순환 기반구축이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