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잠실종합운동장의 한켠 문화광장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행사가 열렸다.
그것은 유튜브의 드리프트 영상으로 유명해진 미국의 짐카나 드라이버. 일명 드리프트의 신이라고 불리우는 켄블락이 한 에너지 음료 회사의 한국 투어 행사로 한국인들에게 다양한 드리프트 기술을 시범보이는 행사 "Ken Block's Seoul Experience' 행사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우상이며, 짐카나의 천재로 불리우는 켄블락은 이번에 한국행사가 아시아 최초의 행사였다. 켄블락을 좋아하는 국내 팬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된 것이다.
마치 정해진 스팟에 빨려 들어 가는 듯 정교하고도 부드러운 켄 블락의 짐카나는 전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보여준 짐카나 드리프트 영상은 이미 전 세계 수많은 모터 스포츠 팬들을 열광 시켰다.
그의 짐카나 영상이 유튜브에서 약 5천 만 건 이상의 최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직접 그의 짐카나 데모쑈를 볼 수 있게 되어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의 기대감이 무척 컸는데 이번 행사는 그 기대감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행사였다.
켄블락의 멋진 드리프트 영상보기 -
http://youtu.be/LuDN2bCIyus
행사를 위해 행사 관계사에서는 지난 20일 켄 블락의 머신을 항공편으로 긴급 공수했다. 켄 블락의 머신은 켄 블락의 모터스포츠 철학과 열정을 담아낸 차량으로 몬스터에너지의 녹색 발톱자국의 강렬한 로고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이 차량은 650마력 튜닝으로 무게 1톤, 랠리카 방식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든 사이드 브레이크, 고성능 타이어, 실내에 설치된 대형 팬 등 켄 블락의 철학이 담겨있다.
켄블락의 짐카나 머신의 드리프트는 기존의 레이싱 경기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서킷을 주행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시도로서 새로운 모터 스포츠의 한 분야가 되고 있는데 이는 다양한 창의성이 요구되어 지는 요즘의 교육과도 연관이 된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자동차와 관련된 많은 산업과 직업들을 교육하는데 있어서도 학생(특히 바퀴달린것 좋아하는 남학생들)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