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수초등학교 한국어강사 양성과정 개강-
인천동부교육청(교육장 김기수)에서는 남동구 인수초등길에 위치한 인수초등학교에『지역과 함께하는 학교』 사업일환으로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을 개설 희망자를 모집한다.
동부교육청에 따르면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은 지역교육청으로는 전국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청 관내 남동공단과 더불어 이주노동자가 급속히 늘어 다문화교육이 절실히 요청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을 개설 지역사회의 디딤돌로서 사회통합의 길로 한발 나가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부교육청 이재규평생교육과장은「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이 한국어세계화재단과 교육 운영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어강사에게 필요한 자질을 교수하여 학교가 평생교육센터로 거듭 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지역주민은 물론 이주노동자들이 보다 높은 수준에서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강사 양성과정」은 2008.02.11~02.22일까지 매일14:00~17:00시까지 인수초등학교 평생교육실에서 운영되며 80%이상 수강시 인수초등학교장 및 한국어세계화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인수초등학교 홈페이지 /www.insucho.es.kr/ 나 동부교육청 홈페이지 http://dongbu.ice.go.kr/lifelong/edu/edu.asp 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