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서령고는 2020년 2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세미나실에서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화 교장은 모두 20쪽으로 된 장문의 학교경영 계획을 세세하게 발표했다. 서령고의 창학 이념, 교직원 현황, 2019학년도 교육성과, 2019학년도 학교 환경 개선 사항, 2020학년도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김영화 교장은 이 자리에서 2020학년도 서령고의 교육목표 구현에 중점을 두었다. 김영화 교장이 제시한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더불어 살아가는 바람직한 학생 상 정립.
둘째, 참 학력을 키우는 배움이 즐거운 교육과정 운영.
셋째, 생각과 꿈을 키우는 창의성 계발.
넷째,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참여교육의 확대이다.
이를 위해 학생은 교칙을 잘 준수하며 각자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천 의지를 다지고, 교사는 자기계발에 적극적이어야 하며 무엇보다 수업을 열심히 할 것을 주문했다. 학교는 교직원 간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교육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김영화 교장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되어 이번 학교 경영 계획을 숙지하여 새롭게 웅비하는 서령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달라고 당부했다.
학교 경영 계획이 발표된 후에는 청렴 및 공무원 행동 강령 연수, 선행 학습 금지 및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수, 긴급 지원 신고의무자 연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