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림초어머니봉사단 학교 청결 및 소독 작업에 나서 -
서림초등학교어머니봉사단(단장 이정일)은 신종플루 확산이 염려되는 계절을 맞아 아이들의 건강을 확보하는 방법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를 청결히 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봉사단원 30명이 참가하여 10월 19일(월) 4시간여에 걸쳐 학교 복도 및 계단 청결작업과 소독 작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서림초 어머니회 역대 임원단이 모여 2008년 창단된 서림초어머니봉사단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성공적인 네트워킹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는데 그동안의의 활동 내력을 보면 학교 청결 및 소독 작업 외에도 소외시설에 대한 봉사활동 등을 월 1회 이상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주위의 칭송을 받고 있다.
오후 2시 봉사단원들은 보건선생님의 도움으로 발열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는데 선선한 가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아이들의 주 활동 장소를 청소용구를 이용해 청소작업과 소독작업을 실시하였다. 힘든 작업임에도 우리아이들의 건강이 확보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작업에 참여한 회원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협동하여 작업을 끝냈다.
이날 봉사활동을 주관한 이단장은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책임 질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장소에서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소와 소독 작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며 아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봉사단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