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합비시 교장단, 선진학교 견학 위해 서림초 방문 -
서림초등학교(학교장 조충호)는 지난 10월 17일(토) 충청남도서산교육청과 학습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합비시 교장단 12명이 서산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방문하여 3시간여에 걸쳐 조충호교장 등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선진 학교 경영의 노하우와 학교 현황을 브리핑 받고 협력체제 구축에 대한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서산교육청은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교육 강화’라는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8년 전 부터 중국 합비시와 교류협력학습을 추진해오고 있는데 이번에 중국 합비시 교육국 관내 교장단 12명의 방문을 받아 일선학교 방문 순서에서 서산관내 선진학교로 서림초등학교를 지정하여 소개하게 된 것이다.
학교장을 비롯한 학부모대표들의 영접을 받으며 10시 학교에 도착한 합비시 교장단은 조교장의 인사와 함께 학교현안에 대한 브리핑 후에 각 교실 및 특별실에 대한 참관이 있었고 이어 다시 자리를 교장실로 옮겨 우리나라 교육제도 및 학교 경영방법 등에 대한 격의 없는 논의가 통역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어졌다. 이어 합비시 교장단은 교직원과 사진촬영을 마친 후 서림교육가족들의 환송을 받으며 학교를 떠났다.
이날 중국의 귀한 손님을 맞은 조교장은“먼 곳에서 오신 손님들을 맞아 민간외교 사절이라는 자세로 학교운영 방안 및 학교를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했다며”며 중국교장단들이 많은 것을 얻고 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