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숨쉬는 예술, 자연속의 아름다움 보여인천평생학습관(관장 한덕종)은 2.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가온겔러리에서 '강화 칠보 그림전'이 열린다.
무선칠보 기법이란 금속 표면에 선의 구획됨이 없이 회화 기법처럼 자유롭게 유약을 발라 구워내는 것을 말한다.
한정된 규격의 동판에 표면의 불순물을 제거한 후 물에 젖은 칠보유약(가루를 물에 씻어낸 것)을 자유롭게 얹혀 건조시킨 후 전기 가마를 이용해 800도의 고온에 구어 내는 이 기법은 회화적인 느낌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반면에 다양한 색을 혼합하는 과정이 많은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아주 섬세하면서도 까다로운 작업이다.
작품의 주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칠보기법으로 표현하여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풍경을 담아내고 있는데 일상생활 속에서의 소품 등을 선보여 칠보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일반인들에게 친근감을 주어 같이 호흡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며, 우수에 어울리는 따스함을 작가들과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이번전시는 시민들의 감성을 파고들 것이다.
인천평생학습관에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살아 숨쉬는 예술, 자연 속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인천시민들에게 미술과 함께하는 생활 속에서의 낭만, 그리고 삶의 향기를 가득 채워 갈 수 있도록 인천시민과의 따뜻한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전시 기간 동안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