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신문 한병규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제5회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에 단체로 참여한 학교에 간식차 ‘땡큐트럭’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 대상은 초록우산 감사편지 신청 후 ‘편지 올리기’에 사진 업로드를 완료한 학교 및 단체다.
신청수량의 60% 이상 업로드 시 자동으로 참여되며, 최소 신청편지는 100개 이상이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감사편지 접수 마감일인 7월 17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7월 하반기다.
학교 단체편지의 경우 총70개교에 각 장학금 100만원씩 수여되는 ‘학교단체상’의 자격도 주어지게 된다. 학교 친구들과 간식을 나누면서 장학금도 탈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이밖에 가족과 감사편지를 쓰면 코로나19 예방 ‘세균박멸비누’와 피부보호 용 ‘바디버터’를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감사편지 선물로 유명 인기가수 CD(NCT 또는 강다니엘)가 준비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교육부, EBS와 함께 공동개최하고 한국교총,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제5회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손편지를 통해 선생님, 부모님, 친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장학금과 상장 등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자 발표는 10월 1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게재된다. 교육부장관상, 한국교총회장상 등 수상작을 대상으로 작품집도 출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