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총 분회장 연수 개최

2026.06.25 13:25:18

교원단체 역할 강화 방안 등 논의

 

경기 양평교총(회장 김두현 개군중 교장)은 19일 양평읍에서 분회장 연수를 개최했다.

 

참석 분회장들은 교원단체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놓고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또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강화, 교권 침해 예방 및 대응 체계 내실화 등 교원 권익 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과제들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신규 교원을 위한 가입 안내 강화, 지역 교원이 함께할 수 있는 소통 프로그램 확충 등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김두현 회장은 “현장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행동하는 단체가 돼야 한다”며 “분회장들께서 지역 교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양평교총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엄성용 기자 esy@kfta.or.kr
ⓒ 한국교육신문 www.hangy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 문의 : 02) 570-5341~2 광고 문의 : wks123@tobeunicorn.kr, TEL: 1644-1013, FAX : 042-824-9140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 등록번호 : 서울 아04243 | 등록일(발행일) : 2016. 11. 29 | 발행인 : 강주호 | 편집인 : 조성철 | 주소 : 서울 서초구 태봉로 114 | 창간일 : 1961년 5월 15일 | 전화번호 : 02-570-5500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0096 | 통신판매번호 : 2006-08876 한국교육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