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 발대식을 16일 개최했다.
전국 고교 진학지도교사와 17개 시·도교육청 장학사, 전문대학 입학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발대식에서는 △전문대학의 변화·발전상과 교육성과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 활용법 △2023학년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도의 특징 △진로진학 지원단 운영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추천한 고교 진학 교사 152명으로 구성된 진로진학지원단은 ‘전공별 입학상담 안내 자료집’과 ‘수시 및 정시 입학정보 자료집’ 등 각종 진학 자료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더불어 ‘찾아가는 고교 설명회’, 학부모·청소년 진로진학설명회 특강 지원, 온·오프라인 진학 상담,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 고도화 개선 등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교사, 수험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책자 자료집뿐만 아니라 동영상 자료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전문대학의 진학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대교협 진학지원센터는 올해 고교 방문설명회 대상 학교를 지난해 250여 학교에서 올해 350여 학교로 확대하고, 온라인 특강도 개최한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및 청소년 진로진학설명회’를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직업교육과 전문대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올바른 상담을 통해 진학지도를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발대식에서 대표로 위촉장을 받은 권혁일 예산예화여고 교감은 “상대적으로 전문대학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어 학생지도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지원단의 일원으로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캡션 : 2022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 발대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