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비안초(교장 이임남)는 13일 교원 대상 에듀테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에듀테크를 선도하는 미래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원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비안초는 작년부터 에듀테크, 교육과정, 각종 연구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국에서 유명한 강사를 초청하여 교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올해 6번째 교원 연수이다.
이번 에듀테크 연수 강사는 아이스크림미디어 전략기획실 고규환 커머스사업실장이 맡았다. 고규환 실장은 前 경기도교육청 교사, 前 교육부 스마트교육중앙선도교원, 前 경기도교육청 학교정보화 현장지원단 대표 활동을 하고 현재는 아이스크림미디어로 이직하여 에듀테크에 전념하고 있다. 연수 강사를 교원에만 국한하지 않고 최고의 전문가에게서 최고의 기술(내용)을 배우고자 하는 이임남 교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연수 내용은 아이스크림에서 만든 최신 에듀테크 서비스 소개, 타사의 효과적인 에듀테크 도구, 실시간 활동 가능한 에듀테크 활동 tip, 업무경감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 활용, 기타 에듀테크에 유용한 tip 등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로 진행되어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비안초 김모 교사는 “작년에 발령받은 신규 교사인데 학교에서 유명한 강사님들을 불러서 꾸준히 다양한 연수를 진행해주니 멀리 연수를 들으러 갈 필요가 없어서 좋고, 필요한 연수를 이야기하면 학교에서 좋은 강사를 섭외해주니 다른 학교 선생님들도 많이 부러워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임남 비안초 교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어서지 못한다는 말처럼 항상 선생님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생님들이 부족한 부분, 필요한 부분을 이야기하면 학교에서는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해서 연수를 진행시켜주려고 노력해왔다. 이런 노력들이 학급에서 좋은 수업으로 이어지게 되고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아지며 각종 연구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로도 나오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