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 팔달초(교장 이근연)는 16~20일 일주일 동안 ‘팔달 한마음 독서 축제’를 실시하였다.
독서축제 주간동안 경기중앙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하브루타 질문의 기적’ 역사 교실 프로그램, 한윤섭 동화작가와 함께한 ‘작가와의 만남 시간’, ‘북빙고’,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20일 축제의 마지막 날은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밤의 독서 산책’에 78가족, 총 165명의 아빠와 학생이 참여하여 독서 축제의 성황을 이루었다. 1부는 ‘동화나라 샌드북 공연’을 관람하고, 2부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독서 명언을 읽어보고 엽서 쓰기’, AR 책 카드를 이용한 ‘실감 콘텐츠 독서 활동’, ‘그림 동화 퍼즐 맞추기’, ‘함께 조립하고 꾸미는 독서대 만들기’를 하였다.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밤의 독서 산책’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의 한 아버지는 “아이와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아 뿌듯하고, 학교에서 아이와 책을 통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근연 교장은 “아빠와 학생들이 독서 축제에 많이 참여하여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책을 즐기는 문화를 조성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