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노트북은 다자인이 아름답고, 성능이 좋고, 가볍고 얇고, 배터리가 오래가며, 발열이 없으면 좋은 노트북으로 말한다. 문제는 이런 조건을 다 충족시키면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 학교 교육용 노트북은 대략 5년 전후 수명으로 사용한다.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성능을 갖춘 노트북이 제공되어야 제대로 할 수 있다. 최근 기자는 레노버 씽크패드 21JQS15900 노트북을 사용한 결과 그동안 기존 노트북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편리성을 체감했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무장
레노버 노트북은 비즈니스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씽크패드 21JQS15900은 학교 교육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13세대 인텔® 코어™ i7-1355U 프로세서와 인텔®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미디어 변환과 빠른 프레임 속도를 제공한다.
기기의 외형은 씽크패드 특유의 묵직하고 중후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키보드는 다른 노트북의 키보드보다 더 튼튼하며, 타건감이 아주 좋다. 또한 키의 크기와 간격이 적절하게 잘 배치되어 있어 타이핑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다.
안정적으로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성능
씽크패드 21JQS15900에 탑재된 13세대 인텔® 코어™ i7-1355U 프로세서는 저전력 프로세서 가운데 가장 높은 성능을 지닌 프로세서로, 학습은 물론 학생 및 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이나 활동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16GB 메모리와 512GB의 저장 장치를 장착해 빠른 성능을 선사한다. SSD 추가 확장 슬롯이 있어 필요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인텔® Iris® Xe 그래픽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통합된 강력한 GPU로 최대 1080p 해상도, 60FPS 이상의 평균 프레임레이트를 지원해 생생한 영상을 구현한다. 저전력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더욱 긴 사용 시간을 지원한다.
16인치 넓은 화면과 300nit 밝기
씽크패드 21JQS15900는 16인치 WUXGA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디스플레이는 16:10 비율로 일반적인 16:9 비율보다 세로로 더 길게 디자인되어 긴 웹 페이지나 문서를 볼 때 한 층 더 편리하다.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렷한 해상도가 다양하게 제공되어 이미지의 디테일과 생생함이 눈을 시원스럽게 만든다.
또한 300nit 밝기로 야외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고 눈부심 방지와 청광색(블루라이트) 저감 처리로 장시간 사용에도 눈이 피로하지 않다.
터치스크린으로 학습효과 극대화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손가락으로 직접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이 훨씬 더 직관적이다는 느낌을 준다.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학습 자료를 탐색하고, 인터랙티브 학습 도구를 활용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특히 과학, 수학과 같은 과목에서는 실험 결과를 직접 화면에 표시하고 조작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화면에 그리거나, 손글씨로 메모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창작 작업이 가능하다.
선명한 FHD 카메라, 넉넉한 포트로 교육 상호작용 극대화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1080p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720 HD 카메라 대비 더욱 선명해진 화질을 지원해 원격 교육 시에도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카메라는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물리적인 프라이버시 셔터 또한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USB-A, USB-C 포트는 물론 이더넷, 썬더볼트 4, HTMI, 3.5mm 헤드폰 잭 넉넉한 포트 구성으로 어떤 교육 환경에서도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과 탁월한 내구성
씽크패드 21JQS15900는 엄격한 미국 국방성 내구성 표준 테스트(MIL-STD-810H) 인증을 받아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강한 가속의 충격 테스트도 통과한 만큼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하, 충격 등에 대한 우려가 적고, 유지 보수 측면에서도 저비용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배터리는 1시간에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다양한 야외 활동 시에도 적합하다. 배터리 용량은 47Wh로 사용시간을 측정해보지는 않았지만 장시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노버 씽크패드 21JQS15900 노트북은 뛰어난 성능과 탁월한 내구성을 잘 갖추고 있어 초⋅중⋅고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을 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16인치 넓은 디스플레이와 선명한 FHD 카메라, 다양한 포트는 에듀테크 시대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한편, 전 세계 180여 국가에서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노버는 8년 연속 전 세계 PC 점유률 1위의 글로벌 최대 PC 기업이다. 레노버는 해외 교육기관 뿐만 아니라 국내의 전국 시⋅도 교육청 산하 학교에 크롬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공급하며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1992년 미국 IBM에서 처음 출시한 씽크패드(ThinkPad)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혁신을 거듭하며 노트북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노트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