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도서관(관장 심상길)에서는 지역주민들이 급변하는 정보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웹을 기반으로 한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전자책(e-Book)과 사이버 강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14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자책(e-Book)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연행사가 개최되는데 전자책(e-Book)을 활용하면 절판되거나 대출 중인 책들이라도 자유롭게 볼 수 있으며, 대출 반납 과정이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누구나 가정에서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보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자책(e-Book)은 현재 총 2300권, 98종의 사이버강좌가 탑재되어 있으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의 회원가입만으로 1인 5권을 3일 동안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1회 연장도 가능하다.
또한 연수도서관에는 첨삭 논술지도, 중학생 논술 등 초·중고생을 위한 학습 콘텐츠와 포토샵, 적성에 맞은 업직종, 김대균 토익 등 사이버 동영상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연수도서관 홈페이지 회원만 가입하면 모든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이나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 사교육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학부모, 그리고 자기주도형 학습자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slib.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