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의 방향 소개와 신입회원 소개
우남웅 강사, 한의학 강의
강경인 가수의 순천만 연가 지도
본회 전남걷기연맹과 MOU 체결
전남 순천교육삼락회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순천교육지원청에서 3월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국민의례에 이어 윤종식 교육장의 인사와 김명식 교육과장의 순천교육 소개가 있었다. 유치원에서 특수학교를 포함하여 학교수는 140개이며, 총 학생수 41,776명, 그리고 교원수는 2,850명이다.
2018년도 순천교육 역점과제는 365일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초기본 튼튼-UP프로젝트, 독서토론 수업, 미래의 꿈 날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을 하며, 특색교육으로 '인간과 자연의 공존, 순천만 생태체험학습' 운영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이어서 유금주 신입 회원(순천효산고 정년퇴임) 소개와 인사에 이어서 우남웅 감사(순천시민대학 한의학 강사)의 '홀로서기 기초 음양관' 강의가 이어졌으며, 이는 고령사회를 살아가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는 호평을 하였다.
한편, 순천시가 개최하는 '2018 순천만국제ECO걷기대회'를 주관하는 전남걷기연맹(회장 장계주)과 MOU를 체결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강경인 노래 강사의 에델바이스와 순천을 노래한 '순천만 연가'를 합창하고 명가촌에서 식사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