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30 경기 신장초(교장 정동현)에서는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교실이 열렸다. 이번 독서교실은 '다양성', '자존감', '존중과 이해', '다름과 틀림'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함께 읽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다양성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익혔다. 독서교실은 단순한 책 읽기를 넘어,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을 되돌아보고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자랑하며 자신감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장래에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서로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귀여운 '자존감 키링'을 만들어 각자 가방에 달고, 즐거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학생들이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신장초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