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마다 천차만별인 입학 사정 방식과 수능석차 비공개로 인한 일선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한 벤처기업이 각 대학별 내신점수 산출기능과 영역별 수능예상석차 산출기능, 모의지원통계서비스 등을 처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입정보시스템을 개발해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비엘소프트사(www.blsoft.co.kr)가 개발한 이 시스템(UNIV2003)은 종전의 대입내신산출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해 영역별 수능석차 산출과 모의지원 통계처리 서비스를 제공한느 기능이 추가된 대학입학정보시스템이다. 각 대학별로, 시기별로 다른 내신 산출방식 처리가 가능하고 수능점수를 입력하면 각 대학별 입시에서 빈도수가 가장 높은 16개 타입의 수능 영역별 점수산출방식에 의해 모든 예상석차가 산출돼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유리한 영역별 점수산출 방식의 대학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모의지원서비스를 통해 학생이 모의 지원한 대학, 학과에 대한 예상경쟁률과 예상석차정보를 산출해 수험생들이 원서 제출전에 미리 합격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미 전국의 대부분 고등학교에서 사용중이며 이번 기능 확장과 함께 3월 중순부터 해당 대학의 협조를 얻어 전국 순회 설명회도 시도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02)499-0021, (042)471-49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