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동두천 28.0℃
  • 흐림강릉 19.9℃
  • 흐림서울 27.4℃
  • 흐림대전 26.1℃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0.8℃
  • 흐림광주 21.9℃
  • 부산 21.3℃
  • 흐림고창 22.4℃
  • 제주 22.0℃
  • 흐림강화 25.3℃
  • 흐림보은 24.5℃
  • 흐림금산 25.0℃
  • 흐림강진군 20.9℃
  • 흐림경주시 20.7℃
  • 흐림거제 21.0℃
기상청 제공
상세검색

조백송 양구여고 교사, 강원교총 회장 당선

임기 6월 1일부터 3년간

[한국교육신문 한병규 기자] 조백송 강원 양구여고 교사가 제30대 강원교총 회장에 당선됐다. 강원교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승덕)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제30대 강원교총 회장 선거 결과 유효투표 중 65.4%를 득표한 기호 2번 조백송 후보가 신임회장으로 당선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조 회장의 임기는 6월 1일부터 3년간이다.

 

조 신임회장은 선거기간 동안 ‘평교사 회장으로 교총의 혁신과 이미지 쇄신’ 등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춘천고를 졸업하고 강원대 사범대 지리교육과, 강원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춘천고, 신남중 교사 등을 거쳐 교육부 교육과정심의회 위원, 강원교총 교섭·협의 위원,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국가훈장(보국훈장)과 교육부장관표창(진로교육분야)을 수상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