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청(교육장 김기수)은 10.30일 만성중학교에서 ‘건강한 겨울나기’건강축제 일환으로 남동구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 7개교(남동초,동부초,인수초,장수초,만성중,만수북중,만월중) 저소득층 학생들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와 축제마당을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동부교육청과 참의료 실천단이 지역 보건의료인들과 연계하여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기본적인 건강권을 지키기 어려운 중식지원학생과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질병을 조기 발견, 치료하고 의료 나눔 운동을 통해 계층별 의료혜택의 불균형 해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건강축제는 진료마당(소아과, 내과, 정형외과, 치과,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신체검사, 한방, 약국)과 건강마당(척추측만증예방, 구강교육 및 불소도포, 비만도 측정, 인체의 신비 교육, 응급처지 교육 등), 놀이마당(마술공연, 페이스페인팅, 풍물공연 등), 먹거리마당 등으로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동부교육청에서는 건강축제 행사 이후에 지역의 의료기관들과 연계를 통해 치과, 안과 등 후속진료를 통한 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며,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학생들의 구강보건실태 및 진료상태를 파악하고 정기적 검진과 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