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석현초(교장 김애경)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드론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미래형 맞춤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 드론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드론축구 교실은 3~6학년을 대상으로7월29일부터 8월16일까지 진행하며 학생들은 드론축구의 기초적인 규칙, 전술 등의 이론교육과 학교 강당에 설치된 드론 축구장에서 전술 비행 등을 통한 드론축구 경기를 체험하는 실습 교육을 체험한다. 김애경 교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드론축구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대견하다”고 격려했다.
경기 석현초(교장 김애경)는1일제15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개교기념일 행사를 실시했다고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를 바르게 이해하고 학교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갖기 위해 학교바로알기 캠페인, 학교사랑 그림그리기, 학교 홍보물 만들기 등의 학교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였다.또한 학교복도에서는 석현초 3행시 짓기 행사가 진행됐으며급식시간 개교기념일 축하 케이크도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김애경 교장은 "석현초가 지난 15년 동안 많은 사랑과 관심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용인 석현초(교장 김애경)는 학부모회가 주관하는지역사회 예술교육 협업의 일환으로 '석현초 겨울 음악회'를 진행했다. 12월 연말을 맞이하여 전교생 500여명이 관람한 음악회는 '학교로 찾아가는 힐링 인 뮤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의 문화예술 전문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학생의 예술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계획됐다. 학생들에게 친숙한 윌리엄 텔 서곡, 캐논, 캐리비안의 해적ost 등이 연주됐으며 특히 학생들이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캐럴은 모두 따라 부르며 박수를 쳤다. 김애경 교장은“학부모회에서 주관한 이번 음악회를 통하여 본교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이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석현초는 지역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학교갤러리 운영, 작가와의 만남, 음악회 등 지역 예술교육 활성화 교육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예술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