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왕산 산행 행사 개최
대구교총(회장 이종목)은 15일 ‘화왕산 억새길 산행’ 행사를 열었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회원 80여 명은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루는 화왕산을 걸으면서 화합을 다졌다.
이번 행사는 일 년에 두 번 실시하는 걷기 행사의 일환으로, 문경새재길 걷기와 함께 회원들의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
교총 발전 위한 의견 수렴회
충북교총(회장 윤건영)은 15일 솔밭초 시청각실에서 충북교총의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회를 개최했다. 회원 1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수렴회는 학교 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중견 교사들이 5개 분과로 나뉘어 토의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회원 간 협동·단결, 복지 증진, 교권 확립 등을 위한 방안이 제시됐다. 윤건영 회장은 “제시된 발전 방안은 검토를 거쳐 이사회, 대의원대회를 통해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금개악 저지 농성 투쟁
경기교총(회장 장병문)은 18일 공무원연금법 개악 저지를 위해 새누리당 경기도당 앞에서 규탄 결의대회를 갖고 연금 개악이 중단될 때까지 24시간 철야농성 투쟁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20여 개 단체가 공동투쟁본부 형태로 참여해 현 정부와 새누리당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연금 개악의 부당성을 규탄했다. 또 이런 내용을 담은 항의 서한을 새누리당 경기도당에 전달했다.
한편 18일에는 경기교총 교사(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회원 30명이 참석해 회세 확장과 조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중등교사회 임원을 선출했다. 회장에는 성주희 호평고 교사가 당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