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직무연수 실시대구교총(회장 이종목)은 지난달 5일부터 23일까지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초보 골퍼 힐링 연수’ ‘힐링 배드민턴 실전’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달 17일부터 3박 5일간 2014년도 회세 확장에 기여한 유공 회원 44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해외 문화연수도 진행했다.
회세 확장 공로자 연수
울산교총(회장 오학섭)은 지난달 10일부터 23일까지 ‘울산교총 회세 확장 공로자 해외연수’를 시행했다. 3박 5일동안 진행된 이번 해외연수는 베트남 하노이와 하룽베이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같은 달 28~29일에는 울산교총 임원 역량 워크숍을 열었다. 임원 22명이 참여했고 2015년도 사업 계획과 연금 대응 대책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볼빅배 스크린 골프대회
경기교총(회장 장병문)이 지난달 31일 송종국스포츠센터에서 ‘제2회 볼빅배 경기교총 스크린 골프대회’를 열었다. 300여 명의 회원이 한 달간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 30명을 가려냈다. 남자부 1위에는 능곡고 황준호 교사가, 여자부 1위에는 기산초 윤성희 교사가 이름을 올렸다. 이날 대회에는 김창연 한국청소년골프협회 회장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충북교총-교육청 본교섭 개최
충북교총(회장 윤건영)이 2일 충북교육청과 제1차 본교섭위원회를 갖고 본격적인 단체교섭에 들어갔다. 이날 충북교총과 충북도교육청은 2주마다 양측 대표 7명이 참여하는 교섭소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 충북교총 회장과 충북도교육감을 포함해 양측 대표 10명이 참석하는 본교섭은 다섯 차례 정도 여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