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총, 고문변호사 위촉대구교총(회장 이종목)은 27일 대구교총 회장실에서 김승규 변호사를 신임 고문변호사로 위촉했다. 교총 회원은 누구나 교권 및 생활 전반에 대해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승규 변호사는 고려대 법과대학을 졸업, 사법연수원 20기다. 현재 달서구청 고문변호사, 경상북도학교안전공제회 고문변호사 등을 맡고 있다.
울산교총배 배구대회 개최
울산교총(회장 오학섭)은 24일 동백초 체육관에서 ‘제4회 울산교총회장배 교원 배구대회’를 개최했다. 울산교총 회원의 사기 진작과 친선 도모, 건전한 교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승은 신정초가 차지했다. 준우승은 이화초, 공동 3위에는 방어진초와 개운초가 이름을 올렸다.
경기교총 등산대회 열어경기교총(회장 장병문)은 24일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교총 회원과 가족 등 1428명이 참석했다. 이날 등산대회는 의정부호원초등학교를 출발해 의정부 사패산 정상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경기교총 회장단과 시군교총 회장, 교사회 회장, 학교바로세우기 경기연합 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산대 학생복지처에서 무료로 즉석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 회원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충북교총회장배 배구대회
충북교총(회장 윤건영)은 24일 청주 비봉초에서 ‘제6회 충북교총회장배 배구대회’를 열었다. 교총 회원의 화합과 친목 도모, 정보 교환 등을 위해 마련됐다. 도내 11개 시·군 교총에서 총 12개 팀이 출전해 승부를 겨뤘다.
우승컵은 청주교총(상당)에 돌아갔다. 준우승에는 청원교총, 공동 3위엔 제천교총과 영동교총이 올랐다.
제주교총, 자연유산 탐사기행
제주교총(회장 홍남호)은 24일 ‘제12회 제주교총 자연유산 탐사기행’을 개최했다.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하원수로길 영실에서 법정사 구간을 걷는 일정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