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창초등학교(교장 전선일) 모재봉의 축제 한마당이 지난 달 25일 교내 다목적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관창초교 학생들이 지난 1년 동안 특기적성교육시간을 통해 배우고 익힌 특기와 재주를 학부모 및 지역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학습발표회장에는 황의성보령교육장을 비롯한 초등교장단, 조창식주교면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학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등 1백여명이 참석해 관창초교 학생 및 유치원아들이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한 작품을 관람하고 행사를 축하했다.
6학년 한승석·한혜민학생의 사회로 대단원의 막이 오른 축제는 예쁜 한복으로 차려입은 1학년 신예송 어린이의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실수하더라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고 박수 많이 쳐 주세요!”라는 첫 인사와 함께 시작됐다.
계속해 ‘제창’(2학년, 강한석외 29명), ‘태권도시범’(3학년, 박상돈 외 3명), ‘무용’(1학년, 김희주 외 9명),‘에어로빅’(6학년, 이혜지 외 6명), ‘핸드벨연주’(유치원, 김양훈 외 6명), ‘수화’(5학년, 이안우 외 19명), ‘리코더합주’(5학년, 손예진 외 18명),‘가족연주’(김영훈가족),‘도레미송영어노래’(3학년, 강연주 외 20명, 사진), ‘합창’(3-6학년, 박기완 외 49명), ‘오솔길 제창’(4학년, 박승순 외 25명) 등 다양한 장기를 선보였으며 이 모습에 관람자들은 흐뭇한 웃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이날 발표회장에는 ‘소규모학교간 공동교육과정 운영’학교인 송학초등학교(교장 이종권) 학생들이 자리를 함께 해 ‘사물놀이’ ‘부채춤‘ ‘수화’등 친구들의 축제를 축하하는 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