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교육과정을 바이오, 웰빙 산업 등으로 바꾸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생물과학, 웰빙 계열의 대학교 진학,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교입니다.”
“농업은 생명과학 계열의 한분야로서 생물과학, 웰빙으로 진화되는 산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농업교육 70년 역사의 산실인 수원 농생명과학고등학교가 바이오, 웰빙산업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수원 농생명과학고등학교는 2006학년도부터 학과 구분없이 성적(교과 150, 출결 20, 봉사 20, 제수상10 계200)순으로 신입생을 선발, 통합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게 전공을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하였다.
이에 따라 1학년 때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대학진학, 창업, 취업 등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판단한 뒤 2, 3학년에서 보통교과와 전문교과를 이수하게 된다.
수원 농생고는 지난 10월 중순 경기도내 중학교 학교장, 진학담당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공학 등 40여개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입시 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일본, 중국 농업을 전공한 학생들은 해당 국가 바이오 계열 대학 진학 시 학교측의 진학상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학교 노갑빈 교감은 “이번 교육과정 개편으로 신입생들이 적성에 맞는 교과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배움으로써 다양한 바이오, 웰빙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 농생고의 신입생 입학 정원은 10학급 360명으로 전국단위로 모집하고 있는데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5일동안 원서를 교부 접수한다. 이 학교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sunong.hs.kr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