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공통지표의 개발자로부터 직접 강의을 들으니 평가가 실감납니다."
경기도수원교육청(교육장 이기준)은 9월 15일(금) 14:00 ‘학교평가위원 및 평가 대상교 업무담당자 연수’를 평가 대상교 교감 및 담당부장 82명, 학교평가위원 28명이 모인 가운데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오늘 연수는 한국교육개발원의 정택희 박사를 초청 ‘학교평가 공통지표의 특징과 적용상의 유의점’ 주제 특강에 이어 담당 장학사의 자체 평가보고서 작성 요령,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운영 연수가 있었고 학교평가 일정을 협의하였다.
이기준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연수는 학교의 관리자, 평가 업무담당자, 평가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학교평가의 내실을 도모하기 위함에 있다”며 “각급 학교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교육활동 내용과 학교의 우수한 교육실적을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평가위원 수성여중 오귀순(여.49) 교감은 “학교평가 공통지표의 개발자인 정 박사로부터 직접 강의을 들으니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유지를 위해 어떻게 평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평가위원으로서의 인식을 새로이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평가대상교인 숙지중 백승철(남.55) 교감은 “학교평가에 대하여 긍정적 생각을 하게 되었고 평가에 대비하여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말해 이번 연수가 실질적 도움이 되었음을 밝혔다.
수원교육청의 올해 평가 대상교는 초등학교 41개교, 중학교 14개교이며, 평가위원으로는 초등 4개단 16명, 중학교 3개단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수원교육청은 평가위원의 실제 업무처리 효율성을 위해 워크숍 형태의 연수를 별도로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