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도서관(관장 전명오)에서는 지역의 유아 및 초등생, 성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기개발과 삶의 질 향상 도모 및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연수구 지역주민의 요구를 적절하게 반영, 독서나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주제를 도서관의 기능에 맞추어 조정했다고 한다.
세부적인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 영·유아 및 부모 대상 프로그램으로 6~7세 유아와 엄마가 함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미술활동을 하는 <점핑이랑⋅종이랑>, 영⋅유아 수준에 맞는 그림책 듣기를 하는 <책 읽어주는 엄마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생각한 것을 솔직하게 쓸 수 있는 시간인 <감성으로 쓰는 글쓰기-초등 2~3학년>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우리나라 역사를 책으로 읽고 영상으로 둘러보는 책과 영상으로 가보는 <역사박물관-초등 4~5학년>을 운영한다.
또 성인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챈트(chant)로 배우는 중국어>, <추억의 하모니카>, <동양화>, <학부모가 알아야 할 어린이 책의 세계>, <엄마가 먼저 배우는 NIE>, <워드 활용하기>가 있으며, 50세 이상의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한글교실>과 <어르신의 이야기 보따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3.5일부터 개강하며, 접수는 2.13일부터 평생학습2실에서 선착순으로 방문접수 받으며.(2월13일 방문접수 후 잔여프로그램은 추가로 방문 및 전화(☎814-7540), 인터넷 접수(www.yslib.go.kr)를 받을 예정이다. 한편 수강료는 무료이나 단, 교재비나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