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특집 Seunghak English Summer School -
인천승학초등학교(교장 송경수)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7.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3~6학년 중 영어학습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Seunghak English Summer School이라는 프로그램을 마련 수업 시간에 맛볼 수 없는 다양한 영어 체험 활동을 통해 영어의 바다 속으로 푹 빠지도록 해 참가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가운데 마쳤다.
체험활동은 암기도 좋지만 영어적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따라서 초등학교 수준에 맞는 주제를 선정 다양한 문장을 통해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한 후 본교 김주옥·차미현 영어담당교사를 비롯한 원어민영어교사(Charles T. Deighan)와 학생 간의 일대일 대화로 실제 상황에 적용해 보는 수업 방법으로 진행했다.
특히 초등학생들로부터 인기 있는 게임 프로그램인 Musical Chairs, Heads down·thumbs up, The mystery bag, Pin the tail on the donkey, Charades, Fast words 등 새롭게 접하는 게임 활동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들은 TV 프로그램인 스타 골든벨을 응용한 What's behind your teacher?, 발음이 어려운 글을 빨리 읽어보는 Tongue Twister 등의 게임이 재미있었다고 전하였다.
한편 Charles T. Deighan 원어민교사는 승학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영어는 생활이고 문화랍니다. 올해로 3년째 본교에서 근무하며 느끼는 것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이 보다 자연스러워짐은 물론 학생들의 발음과 표현력이 좋아졌다고 말하고. 영어를 영어답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것은 원어민 교사의 활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번 English Summer School은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