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축제-
인천굴포초등학교(교장 계동윤)에서 10.15일-19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책 사랑 가족 독서축제’를 개최, 눈길을 끌었다.
굴포초등학교에 따르면 ‘책 사랑 가족 독서축제‘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도 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는데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가족이 함께 만들어 온 독후활동의 결과물을 모아 전시했던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 선발대회”며 엄마 아빠랑 “책 속 인물 캐릭터 만들기”는 책 속 주인공을 아동 키만한 크기로 제작하여 전시하는 행사로 100여점의 다양한 책 속 인물이 모여 아이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끈바 있다.
‘가족 동화 구연 대회’에는 20여 가족이 전교생 앞에서 동화 구연 실력을 뽐냈는데 관람한 아이들은 마치 20여권의 책을 읽은 것 같이 실감나는 시간 이였다고 말했으며 ‘가족독서신문’만들기는 75가족이 강당에 모여 질 높은 신문을 제작 독서에 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가정에서 보지 않는 다양한 책을 가져오면 교환 쿠폰을 발급해 주고 다시 필요한 책으로 교환해 볼 수 있는‘독서 바자회’를 개최했는데 아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아 보다 좋은 책을 많은 가정에게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계동윤 교장은 ‘책 사랑 가족 독서축제’를 계기로 온 가족이 책을 사랑하는 마음이 한 층 더 커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학교와 가정에서 동시에 독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독서 관련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책 사랑 가족 독서축제’가 학생들에게는 책과 한층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것이고, 독후 표현활동에서 자신감을 불어 넣어 줄 것이며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제인 만큼 가정과 학교에서의 독서 분위기가 한층 더 자연스럽게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