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청, 시민학습동아리 양성-
인천북부교육청(교육장 이병룡)이 지역주민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3C운동”을 펼친다.
“3C운동”이란? 지역사회(Country) 주민을 대상으로 강사(Coach)를 할 수 있는 동아리(Circle)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3C운동”을 통해 양성되는 시민학습동아리는 학교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교류를 위해 자생되어 왔던 학습을 위한 소모임을 좀더 자발적이고 주체적으로 배우고 토론하는 학습동아리로 양성하기 위해 운영비 지원뿐 아니라 시민학습강사 양성을 위한 심화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 인적자원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민학습동아리는 주제의 제한 없이 일정한 인원(최소10명)이 모여 오는 19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egoyon@ice.go.kr)전자문서 등을 통하여 인천북부교육청 평생교육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북부교육청 홈페이지(
http://bukbu.ice.go.kr)공지사항이나 평생교육과(032-510-5450)로 문의하면 된다.
주관부서인 평생교육과 손성희 팀장은 “시민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학습 욕구를 학교평생교육에 반영하고 학교평생교육의 모니터링을 함께 병행하여 시민들이 희망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부교육청은 금년 상반기에 이루어지는 63개 학교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정보를 홍보지로 만들어 배포할 계획이며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평생학습 서비스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