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High performance Brain institute)두뇌학습클리닉 프로그램 지원-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애경)가 ‘ HB(High performance Brain institute) 두뇌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을 도입, 전문계 고등학생들에게 두뇌학습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중앙여상 김애경 교장은 지난 110일 ‘눈편한 안과(인천 중구 인현동 42)’ 배희철 원장과 이 병원 원장실에서 ‘HB두뇌학습클리닉 프로그램’ 지원을 비롯, 취업기회 제공, 장학금 지급 확대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눈편한 안과에서는 2007년에 이 학교 재학생의 장학금과 급식비로 470만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금년부터는 이를 더욱 확대하여 선진국형 교육프로그램인 ‘HB두뇌학습클리닉’ 지원, 취업의 기회제공, 새로운 일자리 확보, 장학금 지급을 확대 한다고 밝혔다.
“HB(High performance Brain institute)두뇌학습 클리닉”은 두뇌개선을 통해 학습피로와 부진, 장애의 문제점을 제거하고 집중력증진, 암기력 향상 등 학습두뇌능력을 발달시키는 선진국 인증 필수 프로그램 및 미국교육부 지정 단기간 영어능력성취프로그램으로 일선학교에서 가장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이었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우리나라에서 개발이 늦어 그동안 시행되지 못했었으나 금번 인천중앙여상에 처음 도입되게 된 것이다.
눈편한 안과는 앞으로 인천광역시 자치구마다 확대 설치할 전문클리닉의 직원으로 인천중앙여상 졸업생을 우선 채용하기로 하였다.
김애경 교장은 “앞으로 우리나라가 교육선진국으로 진입하는 길목에서 교육과 의료산업이 만나 협정을 체결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더욱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특히 우리학교는 전문계고등학교로서 당면과제인 우수한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학습능력향상은 물론, 일부 학생들의 부적응, 성격장애, 정서장애(우울,중독) 등 생활지도 문제를 최첨단뇌파클리닉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눈편한 안과와 좋은 파트너쉽을 가지고 협력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계특성화 고등학교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인천중앙여상은 지난 1일 삼영물류(주)와, 지난 2월에는 중국 천진시 소재 천진고교 및 천진대학교, 상학대학교 등과 국제화에 대비한 산학협정을 각각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 눈편한 안과와의 산학협정까지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장학금 확대와 취업지원은 물론 교육의 질을 높여 특성화 맞춤교육의 단계까지 끌어올린 모범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 앞으로 인천중앙여상의 수준 높은 회계전문인 양성의 특성화 교육은 인천 지역사회에 보다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