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영어능력 인증 시험제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 이강준)가 인천 지역 전문계 학교로서는 최초로 자체 영어능력 인증 시험제를 도입함으로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7년 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된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는 교육활동의 중점사업으로 자체 영어능력 인증시험인 “TOIIIEP”(Test of Incheon Information Industry English Proficiency)을 2007년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2008년에도 “Pump ! Jump ! Be the Champ !” 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산업고 1300명을 대상으로 인증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정보산업고가 도입한 영어인증제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휘 인증시험을 통해 영어학습의 최소 기본단위인 영어어휘를 향상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영어수업의 내실화를 도모, 영어 학력을 증진시켜 학부모 및 학생들의 욕구 충족 및 사교육비를 절감하기 위해서 실시하게 되었으며,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영어 인증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켜 세계화, 지식정보화 시대에 알맞는 글로벌 IT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본취지로 시작하게 되었다.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영어 회화 능력을 인증하는 생활 영어 인증 시험은 원어민 교사를 포함한 3명의 면접관이 학생 1명의 회화능력을 심사하는 가운데 5월16~22일까지 진행하였으며, 5월23일에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휘형 인증을 실시하였다.
이와 관련 정보산업고는 생활영어 인증에서 난이도가 있는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70% 이상의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으로 집계하였으며, 기준 이상의 점수를 취득한 학생들에게 학교장 명의의 영어인증상장과 뱃지를 수여하였다.
2회째를 맞는 영어 능력 인증제에 관해 이강준 교장은 “TOIIIEP제도는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교사 등의 의견을 수렴해 도입한 것으로 교육 현장에서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실질적으로 반영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명문 전문계고로 도약하는 밑거름으로 삼을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