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학교(교장 박옥수)는 5.23일‘제8회 仁中 한마음 단축마라톤대회’를 문학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여 인천중학교의 전통을 이어가는 인천중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제8회 仁中 한마음 단축마라톤대회’는 문학경기장 일대 5km를 뛰면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동문, 지역주민이 한마음이 되어 학교사랑과 인천사랑,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지고 학생들에게 건강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는 물론 인중 · 제고의 전통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단축마라톤대회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몸의 중요성과 어려움을 참고 이겨내겠다는 의지, 학교를 사랑하고 인천중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날 대회에 참석한 박옥수 교장은 “앞으로 대회 참여 인원을 더욱 확대하고 준비과정에서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완벽한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하였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달리는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인천중학교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아서 무척 행복하다” 고 하였다.
싱그러움이 넘치는 5월의 하늘아래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너와 나 우리가 모두가 하나 되어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아름답게 자리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