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송중학교(교장 이진형)에서는 범람하는 지식 정보들을 취사선택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지식을 창출하고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있는 학생을 기른다는 목적으로 ‘2009 인송 학력향상 프로젝트’를 수립 학생은 물론 지역사회 귀취가 주목되고 있다.
‘2009 인송 학력향상 프로젝트’는 “P(계획 Plan)-D(실천 Do)-S(확인 See)의 생활화에 의한 성적 5점 점프 업!”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인송중학교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중점 실행 과제는 ‘에듀-플러스 방과후학교’ 및 ‘두드림(Do Dream) 독서 시간’의 운영, ‘인송 에듀-클래스 수다방’을 통한 선후배 간담회 개최, ‘명품 수업 공개’ 및 ‘으뜸 동료 장학’ 운영, 『미래를 열어가는 공부지왕(工夫之王) 학습 플래너』 제작·활용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미래를 열어가는 공부지왕(工夫之王) 학습 플래너』의 제작은 학력향상의 조건이 학생들의 심신의 건강과 공부하고 싶은 욕구가 전제되어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이루어진 것으로 ‘나를 찾는 여행’, ‘학력향상 길라잡이’, ‘3-7-21 습관 형성 프로젝트’, ‘한 눈에 보는 성적 그래프’, ‘생각하는 코너’, ‘행복하게 사는 법’, ‘학사 달력’등을 담고 있다.
이진형 교장은 "『미래를 열어가는 공부지왕(工夫之王) 학습 플래너』가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자신의 실력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의 책임을 느낄 수 있게 하고, 교사들은 학업성적 분석 및 상담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우며, 학부모에게는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2009 인송 학력향상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조직적인 학력향상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