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에듀엑스포 박람회가 1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나근형교육감과 안상수인천시장 전년성교위 의장을 비롯한 교육위원, 각급학교 교장 학생 학부모 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
오는 17일까지 거행되는 에듀엑스포 박람회는 인천시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KEFA)에서 주관하며, 교육과학기술부, 서울∙경기∙강원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첨단 정보화 교육기자재에 대한 전시와 새로운 교육 환경에 대한 모든 정보가 제공되고있다.
전시장 각 부스마다 학교에서 필요한 첨단 기자재, 디지털 교과서, 전자칠판, 영어교육 시설 등 160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전시되며, 미래형 교육 모델과 현재 시행하고 있는 ICT활용 수업의 모델을 제시함으로서 시민, 학생, 교원에게 정보통신의 기술력을 이용한 새로운 수업 형태 및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관과 인천광역시교육관, 산업관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관에서는 교육정책홍보 및 초등학교6학년 4개 과목의 디지털교과서, 디지털교과서를 이용한 수업 시연과 타블렛pc와 전자칠판 전자교탁을 이용하는 미래형 교실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인천시교육청에서 마련한 전시관에서는 인천의 사이버가정학습인 인천e스쿨 소개 및 인천 e스쿨에서 제공되는 교육콘텐츠를 과목별로 동영상으로 구성하여 전시 찾는 이들의 관심을 갖게 하고 있으며, u러닝을 이용한 병원학급와 원격화상수업시연이 시연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호기심을 갖게 했다.
산업관에서는 전자칠판, 아이피 티비, 사이버학습, 디지털교과서, 가상학습실, 영어전용교실 등 새로운 교육 기자재가 전시되며, 기존의 교육칠판 등을 개선하여 혼자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전시돼 에듀엑스포를 통한 첨단 기자재 활용과 컴퓨터 강국으로서의 교육과 접목된 미래 정보화교육의 모습과 학교의 모습을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