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남중학교(교장 이영숙)에서는 28일 40여명의 수학·과학 영재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을 통해 과학의 세계에 주목해보자'는 슬로건 아래 대전 생명공학연구원과 지질박물관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6시 40분에 학교를 출발한 학생들은 생명공학연구원에서 생명공학기술분야의 연구개발 동향과 생명공학의 산업계와의 협동연구, 바이오융합기술과 신약개발에 대한 개요를 듣고 견학하고 학생들이 가장 흥미로워하는 동물과 생명공학 분야에 대해 동물모델센터장인 이철호 박사로부터 ‘동물과 생명공학의 개요’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오후에는 지질박물관을 방문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표본광물과 암석들을 실제로 보고 지구탄생 이후 살았던 1231점의 다양한 화석을 관찰하여 그동안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접해보지 못했던 발전하는 과학의 세계와 지구의 역사를 배우는 소중한 학습의 기회를 갖기도 했다.
산곡남중에서는 지난 14일과 15일에도 해양환경탐구수련원에서 '자연체험캠프', 21일과 7.22일에는 교내 과학실에서 수학·과학 영재 심화캠프 'Math-Day, Science-Day' 열기도 했다.
영재반 담당 송미정 교사는 “학생들에게 방학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깊이 있는 과학의 세계를 접해보게 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석한 3학년 예원호 학생은 “이번 영재캠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게 되었고, 앞으로 수학과학 분야에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우리나라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