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청(교육장 이기소) Wee 센터는 28일 오후 부평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부평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을 실시했다. 여름방학 연합교외 생활지도팀과 함께한 이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간단한 심리검사나 상담을 통해 현재 지니고 있는 고민과 위기 문제에 대한 조언을 주며, Wee 센터를 알려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스트레스 및 분노 유형 검사 등 각종 간이검사를 통하여 현재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와 잠재된 위기를 진단하고 그에 따른 조언을 해 주며, 북부 Wee 센터 이용 안내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북부교육청 Wee 센터는 이번 길거리 상담 대상자중 심도 있는 상담이 요구되는 학생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사례를 관리해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생활적응력 향상에 적극 조력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주제로 여러 사업을 펼쳐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교의 상담 및 생활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그램을 주관한 북부교육청 한승도 센터장(중등교육과장)은 "시대가 변화하면서 상담관련 기관들이 주변에 많이 생겼지만 여전히 내담자가 직접 찾아가 상담서비스를 받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다"며 "우리 센터가 먼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무쪼록 이 행사가 Wee 센터를 널리 알리며 보다 심도 있는 상담으로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