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한길초(교장 석준원)가 'Daily English'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Daily English는 매일 2교시 후 20분간 전 학년이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EBS 영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영상으로 동기를 유발하고, 영어 말하기 활동으로 실력을 다지고 있다. 한길초는 Daily English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목표인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고 있다.
특히 EBSe 내용을 자체 편집한 'Fun Fun English' 교재를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Daily English 활동을 통해 익힌 영어표현을 인증제로 연결하여 영어에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Daily English는 영어전담교사가 아닌 학급 담임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놀이하며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영어활용능력 신장 T/F팀의 교사들이 지난 겨울방학에 'Fun Fun English' 교재를 편집하면서 전교의 학급담임들도 쉽게 학생들과 영어를 할 수 있도록 매 차시별 활동방법과 중심표현, 게임 활동을 모아 교사용 가이드북을 만들면서 가능하였다.
석 교장은 "얼마 전 4학년 어린이가 '교장선생님 저 이제 영어 잘해요'라며 인사를 건네더군요. 바로 그것이 Daily English의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사회에 살아가는 어린이들은 성인이 되었을 때 우리나라가 아닌 세계 모든 나라에서 일하게 될 것인데, 매일 20분씩 영어로 1주일에 100분, 1년이면 4200분의 영어를 지속적으로 하면 글로벌 사회에 자신 있게 살아가는 기초 실력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