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안남중(교장 양동현) 녹색성장 동아리는 녹생성장 의식을 고취하고자 5월31일 재량 휴업일을 이용하여 강서습지 생태 공원과 일산 킨텍스에서 녹색에너지 체험 시간을 가졌다.
방화대교 남쪽 끝에서 행주대교 남쪽 끝 사이 한강둔치에 위치한 강서습지 생태공원은 갈대밭과 버드나무숲이 어우러져 습지를 이루고 있으며 어류, 양서류, 곤충 등이 수생식물과 함께 습지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동아리 회원들은 강서습지 생태 체험을 통해 도시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감소와 해마다 철새가 찾아오는 인간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자연습지는 최대한 보존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복한 에너지, 즐거운 에너지, 고마운 에너지'라는 주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1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전 관람에서는 녹색에너지 체험교실, 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 에너지 미래기술 산학 특별전시회, 탑승형 체험물 BIG 4, 에너지 게임, 친환경 문화체험 등을 통해 녹색 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는 앞으로 '전기 없는 하루', '잔반 없는 하루', '쓰레기 없는 하루' 등의 행사를 통해 녹색 성장 의식을 점차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