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좌고(교장 서수원)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방안으로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사이버 가정학습실과 EBS 학습실 운영은 학생 개인별 관리카드를 만들어 인턴교사가 학생을 개인별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야간시간(18:00 ~ 21:00)에 방과후 학교를 활용한 수준별 맞춤프로그램은 수요자의 요구에 적합한 과목을 개설하고, 교사와 함께하는 '학습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타 학교와 차별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가좌고는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1차 년도의 운영으로 사교육비 경감 25%를 달성하였고,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는 전국의 학교들 가운데 최우수 학교로 선정이 되었다.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학교로 선정된 가좌고의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 노하우(knowhow)를 배우기 위해 전국 각지의 학교에서 몰려오고 있다.
29일 오후 울산 우신고의 교감, 행정실장, 담당부장 외 7명의 교사가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을 벤치마킹(benchmarking)하기 위해 가좌고등학교를 방문하였고, 지난 5월에는 서울 문현고 20여명의 교사와 교육과학기술부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담당팀 윤소영 서기관, 국무총리실의 김새봄 서기관이 다녀가기도 하였다.
서수원 교장은 "학생들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선도학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