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훈)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연계사업 일환으로 25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여름계절학교 'Oh! 樂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 오전 이재훈 교육장과 관계자 초·중학교 특수교육 대상학생 등 30여명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2011 하계 Oh! 樂 school' 입학식을 갖고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옥토끼 우주센터, 천안박물관, 롯데삼강 천안공장, 재미난 박물관, 서울대학교, 서울특별시과학전시체험관, 국립생물자원관, 김포매화미르마을 견학 등 다채로운 현장체험학습과정과 썬크림 만들기, 허브사이언스, 쥬네스 초코렛 만들기 등 흥미로운 실내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여름계절학교 'Oh! 樂 school'은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와 남구장애인복지관이 프로그램 일정 및 장소 등을 사전 협의하고 공동 운영함으로써 장애학생들에게 한층 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정영수 창의인성교육과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연계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좀 더 폭넓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필요로 하는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