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훈) Wee센터는 인천영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9일 찾아가는 이동상담실-학습클리닉교실을 실시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남부Wee센터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상담기법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학습상담과 진로상담 집단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습과 진로를 연계하여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학습상담 및 진로교육ㆍ상담에 대한 관심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전문적인 심리검사를 받고 올바른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상담을 받는 학생들은 소수에 그치고 있어 남부 Wee센터에서는 학교로 직적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영흥초등학교 5학년 김유진 학생은 "공부를 잘해야 된다고는 생각하지만 방법을 잘 몰랐는데 Wee센터 선생님들이 학교에 와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니까 정말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어요. 또 학습상담 끝나고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셔서 새로운 직업들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남부Wee센터는 앞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학습클리닉교실 운영을 더욱 확대해 문화 및 교육소외 지역에 살고 있는 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