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대전,세종,충남 청소년적십자(RCY)소속 서일여자고등학교 레드캠페이너 (명칭:플립) 팀원들이 대전시 최대 번화가 으능정이 거리 및 지하상가에서 헌혈캠페인 홍보를 실시하였다.
무더운 날씨속에서도 서일여고 플립 팀원들은 성실하게 헌혈홍보 및 헌혈의 필요성 헌혈자들에 대한 다양한 설명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특히 청소년 및 대학생 들의 헌혈 유도를 위해 거리에서 짧은 개인별 상담까지 실시하였다. 그 결과 으능정이 거리에 위치한 헌혈센터에 많은 학생 및 일반인들이 방문하였고 헌혈에 대한 기본 상식 및 내용에 대해서 많은것을 배우고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생들과의 소중한 소통과 봉사활동을 통해서 나눔과 사랑의 실천방법을 알리고자 서일여자고등학교 RCY지도교사 송인철(대전 청소년적십자RCY 고등부 지도교사협의회장)도 일반 사람들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나눔이 인형을 쓰고 같이 동참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서일여자고등학교 레드캠페이너 팀장(2학년 송의림)학생은 "레드캠페이너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헌혈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볼 때 가슴이 뿌듯하고 더욱더 힘이 난다"고 말했다.
다양한 홍보와 접근을 통해 진심과 사랑으로 다가온 대전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소중한 시간을 쪼개 봉사활동을 실천한 고맙고 사랑스러운 서일여자고등학교 레드캠페이너(플립)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서일여고 레드캠페이너(플립)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