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10월 11일(토), 꿈꾸는 세상 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선희)는 지역아동센터를 개소한 10주년을 맞이하여 마을(군산 산북동)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선보이고, 앞으로 10년을 함께 만들어갈 힘을 얻기 위해 군산 미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꿈, 마실가다.”마을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본 콘서트는 10주년이 되는 꿈꾸는 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성장 모습을 마을에 공유하고, 이후 10년은 아동·가정·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며 건강한 마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시작점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콘서트 프로그램으로는 ‘꿈꾸는 세상 친구들’의 OPENING-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Zino &The Good Friends’의 공연과 함께 ‘군산 미성초등학교’ 벨리댄스팀과 학부모난타팀이 함께 참여하였다. 또한 300여명의 지역주민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을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지역주민(고현영)은 “작은 마을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위한 이러한 콘서트가 개최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마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아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내용들이 더욱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하였다.
또한 센터장(박선희)은 “콘서트를 매개로 우리지역(산북동) 마을 공동체가 형성되고 소외된 지역아동들에 대한 관심 유발과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우리 마을의 아이들이 살기에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