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10월 30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는 서천군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주)투어&미디어 아카데미(대표이사 권민식)와 함께 <청소년 뉴미디어 교육프로젝트>관련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본 협약식은 (주)투어&미디어 아카데미가 서천군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중미디어 교육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인적자원 교류를 진행하여 상호 활발한 홍보활동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고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미디어교육 내용으로는 서천군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소식을 SNS상에 전하고 알리는 ‘청소년 VJ특공대(영상촬영·편집과정)', ’청소년 미디어기자단(뉴스제작과정)‘, ’청소년의 꿈! UCC로 말하다.(진로체험과정)‘ 등 체험활동과 동아리활동 과정으로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미디어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미디어기술력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언론봉사활동을 진행 할 계획에 있어, 지역사회에 파급될 영향력이 기대되고 있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이종선 청소년지도사는 “서천군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미디어활동을 위해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과 동아리활동을 전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였다.
또한 신현일 관장은 “2015년부터 확대 운영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지원하기 위한 ‘미디어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바른 미디어 활용교육<청소년 뉴미디어 교육프로젝트>’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 본 협약식을 진행하였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학교내 미디어교육과정을 지역사회와 연계 시켜, 학생(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의 중심체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기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