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서령고는 22일 8교시에 송파수련관에서 실외조회를 실시했다. 6.25전쟁 67주년을 맞이해 한승택 교장선생님의 훈화 말씀과 서령을 빛낸 학생들에게 상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재욱 교무부장의 '서령 VIP운동'과 ‘서령 양심 우산’, ‘SMILE - UP’ 운동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SMILE - UP 운동이란 Self - esteem upgrade(자아 존중감 형성), Mind upgrade(이타적 자세 확립을 통안 인성함양), Intelligence upgrade(지성함양), Lane upgrade(진로탐색), Empathy upgrade(상호공감 능력신장)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부 이남철 선생님의 학교 시설관리 및 물 절약 홍보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며 방충망, 화장실, 학교 식당 이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방충망 사용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방충망은 한번 훼손이 되면 교체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화장실 손잡이 고장 및 소변기 고장이 너무 잦다는 말도 있었다.
앞으로는 학교 물건도 내 집 물건처럼 아껴서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학교 식당 수저 및 컵의 분실이 상당히 많은데 숟가락 젓가락의 경우 해마다 500개씩 구매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끝으로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보령댐 저수율이 크게 저하돼 제한 급수가 이루어질 전망이라는 다소 걱정스런 말씀도 있었다. 서령인들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