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나산초, ‘만나go, 표현하go, 되돌아보go’ 찾아오는 진로 체험주간 운영
경기 용인 나산초(교장 양미란)는 15~19일전교생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고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오는 진로 체험주간 및 직업 체험의 날’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만나Go, 표현하Go, 되돌아보고Go'라는 3Go 테마 아래, 학생들이 학교로 직접 방문한 전문 직업인 멘토 및 진로교육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생생한 현장의 지식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되었다.특히 학년별 발달 단계와 흥미,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1~2학년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요리 분야를 체험했다. 1학년은 고소한 빵을 만드는 ‘제과제빵사’ 체험을, 2학년은 세계 음식 문화를 접목한 ‘반미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사 체험을 통해 직업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3~4학년은 다중지능이론에 기반하여 개인의 강점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직업 탐색에 나섰다. 3학년은 과학수사대·반려동물전문가·특수분장사·플로리스트를, 4학년은 희귀동물 전문가·공예전문가·유튜브 크리에이터·네일아티스트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시야를 넓혔다. 고학년인 5~6학년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AI,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 배재현 경기 나산초 교사
- 2026-06-23 10:33